Monthly Archives: 7월 2018

옥녀봉

지리산에서 옥녀봉까지 종주할 수 있다. 지리산에서 옥녀봉에 이르는 종주코스는 돈지포구에서 산행을 시작해 지리산, 옥녀봉을 거치는 능선을 타고 금평항(진촌)으로 하산하는 길이 사량도 경치를 가장 잘 볼 수 있는 코스이다. 중간에 20여 미터 정도의 철사다리 2개와 밧줄타고 오르기, 수직로프사다리 등이 있다. 종주에는 5~6시간 정도 걸린다.

대항해수욕장

사량도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섬으로 상도와 하도, 수우도 3개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해수욕장은 상도에 있다. 백사장 모래가 곱고 물이 맑고 깨끗하며 분위기가 한적해 인기 있는 피서지이다. 특히 상도에 있는 지리산, 옥녀봉, 불모산은 바위로 된 봉우리와 능선으로 이어진 종주 산행 코스로 각광받고 있어, 이 해수욕장은 해수욕과 더불어 가장 짧은 거리에서 등산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수우도

수우도는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고 있지만 사량도 그늘에 가려서 외부에 많이 알려지지 않았었다. 그러나 몇 년 사이에 널리 알려지면서 수도권에서도 산꾼들이 즐겨 찾고 있는 섬이 수우도이다. 면적 1.284km2, 해안선 길이 7km, 최고봉은 함박산(196m)이다. 사량도 상도에서 서쪽으로 3km 지점에 위치한 수우도는 통영시에 속하는 여러 섬들 가운데 가장 서쪽 해상에 위치한다.